22.07.25 / 숨만 쉬어도 돈을 잃고 있다

예전부터 항상 이야기가 나왔던 말이 있다.

"월급 빼고 다 오른다."

직장인들이 하는 푸념 중 하나인 줄 알았다. 그리고 나 또한 사회생활을 하고 깨달았다. 정말 월급 빼고 다 오르는 것이 팩트였다.

CPI 소비자물가지수에 따르면 2022년 06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0.6% 상승, 전년동월대비 6.0% 상승한다고 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시작으로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까지 전 세계적으로 난리가 났고 추가로 중국의 봉쇄정책이 시작되어 인플레이션을 더욱 심화시키고 있다.

이에 따라 곡물 가격 상승, 기름값 상승, 생필품값 상승 자잿값 상승 등 모든 것이 말 그대로 폭등하고 있다.

이렇기에 식비는 상당히 부담된다. 회사에 다니기에 점심을 어쩔 수 없이 밖에서 먹는 나로서는 1일 최소 8천 원에서 최대 1만 3천 원까지 점심값으로 지출이 된다.

소비지출은 점점 증가하고 있고, 세금도 증가하고 있으며 금리 또한 오르고 있다.  

정말 한 마디로 "숨만 쉬어도 돈을 잃고 있다"로 표현할 수 있다.  

하지만, 물가상승률 대비 연봉인상률은 만족스럽지 못하다. 어떻게 버텨나가야 할까. 참담한 심정이다.

이런 살인적인 물가상승률에 대응하는 방법은 연봉상승밖에 답이 없는 현실이 답답할 뿐이다. 저축과 투자를 병행하고 있지만, 지금으로선 뚜렷한 길이 안 보인다.

결국 살기 위해선 실력을 키워 더욱 높은 곳으로 점핑하는 방법밖에 없어 보인다.

오늘도 고생하는 모든 근로자를 응원한다.

You've successfully subscribed to taking
Great! Next, complete checkout to get full access to all premium content.
Error! Could not sign up. invalid link.
Welcome back! You've successfully signed in.
Error! Could not sign in. Please try again.
Success! Your account is fully activated, you now have access to all content.
Error! Stripe checkout failed.
Success! Your billing info is updated.
Error! Billing info update fai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