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0 (월) — UpNote

 


주저리

오늘은 모처럼 연휴이다.

나는 다들 사용하는 ‘Notion App’을 사용하고 있다.

Notion 은 기본적으로 글자(text) 단위가 아닌 블록(block)으로 편집을 한다.
이 부분이 처음 사용 시, 생각보다 적응이 안되고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사용하다보니 나쁘지 않은 방식임을 파악했다.
추가로,  에디터 내 ‘/’ 를 통한 다양한 기능을 손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에 높은 점수를 주었고, 꾸준히 사용하고 있었다.

 

 

오늘 쉬면서 인터넷 웹 서핑을 하던 중에 다음 글을 발견하게 되었다.

엄청난 노트앱!! UpNote 리뷰 : 클리앙 (clien.net)

나 또한, Mac OS 에서 사용하기 위해 Bear App, Agen­da App 등 다양한 앱을 테스트 해보았지만, 대부분 구독형이며, 상당한 가격을 요구했다.
물론 노트 앱을 Heavy 하게 사용했다면, 충분히 구독하여 사용할 용의는 있지만, 사실상 그렇게까지 많은 시간을 활용하지 않기 때문에 구독형은 보류하게 되었다.

물론, 위에 나온 앱 또한 Free Plan 을 통해 충분한 사용이 가능했으나, 타오바오에서 유료 플랜을 구매한 Notion App 을 사용 중이기 때문에 전혀 옮길 메리트를 찾지 못했다.

하지만, UpNote 소개 글을 보고 다운로드 받아 이것저것 설치하여 사용해보고 정말 만족스러워서 바로 구매를 하였다.
가격은 Mac OS 에선 19,000원이지만, Android 폰에서 결제 시, 18,000원으로 결제가 가능하였고, 구독형(Subscription), 영구 소장형(Lifetime) 을 선택할 수 있었고, Life­time 은 한정 기간으로 판매하는 것 같았다.

가격은 18,000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 맥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는 점과 빠른 피드백을 통한 기능 업데이트와 깔끔한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개인적으로 Mac OS의 기본 메모 앱이 심플한 디자인과 딱 필요한 기능만 있어서 좋아하는 편이지만, Icloud를 통한 iOS, Mac OS 환경에서만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 떄문에 사용을 안했지만, 이 UpNote App은 기본 메모 앱의 심플한 디자인에 추가적으로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었고, 무엇보다 멀티 플랫폼, 빠른 동기화, 빠른 퍼포먼스 등을 지원한다는 점이 나에겐 큰 메리트가 되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Notion 의 데이터는 Mark­down 으로 백업하여, UpNote App 으로 옮길 예정이다.
사실 Notion 에서 제공하는 상당수의 기능이 UpNote App 에선 지원이 되지 않으나, 무엇보다 Notion 보다 빠른 앱 퍼포먼스 때문에 옮길 이유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2021.09.20 (월) 오후 14:28 작성 됨.

Tak­ing 올림
포스팅에 대해 표현해보세요! 
Like
Love
Haha
Wow
Sad
Angry
You have react­ed on“2021.09.20 (월) — UpNote” A few sec­onds ago
알림 받기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enu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