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
본의 아니게 블로그를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블로그 운영에 있어 초심을 잃었다고 생각하긴 했지만, 이렇게 빠르게 초심을 찾을 줄은 몰랐다.
이유는 바로 이전에 작성된 포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간단하고 심플하게 표현할 수 있다. 피곤할 때 서버 작업을 하던 도중 자료가 저장되어있던 Solid State Disk (이하 SSD)를 포맷하였다.
만약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은 백업을 중요시하지 못한 바보를 한 명을 보고 있다. 꼭 필히 백업을 하시길... 제바...ㄹ....
2022년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는 뉴비로 돌아간 만큼 새로운 마음으로 10년 넘게 사용해왔던 블로그 플랫폼을 변경하였다.
다양한 테마, 플러그인, 커스터마이징 등 다양한 것을 느낄 수 있었던 "WordPress"를 버리긴 쉽지 않은 선택이였다.
하지만, 이전부터 사용해보고 싶었던 Ghost Platform의 5.0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간단히 사용해본 결과 마음에 쏙 들어 변경하기로 했다.
Ghost 블로그는 심플하고 빠르다. 그리고 SEO에 최적화되어 있다.
사실 커스터마이징 면에선 다양한 테마, 다양한 플러그인, 많은 이용자에 따른 수많은 레퍼런스 등 워드프레스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하지만, 생각을 전환해보니 블로그는 나만의 생각과 정보를 글로써 표현하고자 하는 수단이라고 생각된다. Ghost 플랫폼은 글을 작성하기에 딱 적합하다.
앞으로 Ghost를 통해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하고자 테마를 구매하였고,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진행하였다.
예전에는 기술적 내용만 블로그에서 다뤘으나 이번에 새로 시작한 만큼 개인적인 글 포함하여 포스팅할 예정이다.